검색 엔진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군...

Posted
Filed under 취미 및 잡담
이번에 아마존에서 mp3를 구매해봤습니다. 처음 구매를 시도하니 에러가 나더군요. 알고 보니 여러 가지 법적인 문제 때문에 미국 내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대충 VPN으로 우회만 하면 되나 생각하고 시도해봤으나 그렇게 손쉽게 되진 않더군요. 일단 결론으로 구매 방법부터 내려쓰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원래 가지고 있던 아마존 계정으로 원하는 금액의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여 이메일로 클레임 코드를 받는다.
  2. 아마존에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 새로 만든 계정의 배송 및 빌링 주소는 미국 내 주소를 사용. 대충 검색하면 나오는 배송/구매 대행업체의 배송대행지(일명 배대지) 주소를 사용하면 편하다.
  3. 새로 생성한 아마존 계정에 기프트 카드의 클레임 코드를 등록한다.
  4. 음악을 구매한다.
  여기서 결론을 더 압축하자면 '신용카드로 결제한 이력이 없는 계정에서 기프트 카드를 이용해 구매한다'가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접속IP를 기준으로 자국인 여부를 가릴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것은 아니었고 주소를 변경해도 구매를 할 수 없더군요. 심지어 등록된 모든 배송 및 빌링 정보(카드 포함)를 삭제한 후 미국 주소만 입력하는 등 기존 계정으로 구매를 하기 위해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실패했습니다. 실험을 통해 내린 가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클릭 구매 설정에서 디폴트 사용으로 설정한 빌링 정보에 등록된 주소(배송 주소도 검사 대상일 가능성 있음)가 미국이 아닐 경우 구매 불가
  2. 1-클릭 구매 설정에서 디폴트 사용으로 설정한 빌링 정보에 등록된 카드가 미국에서 발행한 카드가 아닐 경우 구매 불가
  3. 1-클릭 구매 설정에서 디폴트 사용으로 설정한 빌링 정보에 카드 정보가 없을 경우 기존 구매에 사용한 카드 정보를 통해 자국인 여부를 판단
  4. 카드를 통해 구매한 이력이 없을 경우 일단 자국인으로 가정
  마지막 4번 항목 덕분에 새로 만든 계정에서 기프트 카드 이용 시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처음엔 혹시 몰라 VPN을 사용하며 실험했지만 마지막 실험에선 VPN을 사용하지 않고도 구매에 성공했습니다. 이것으로 추측컨데 접속IP는 자국인 판단 요소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5/03/04 17:28 2015/03/04 17:28